큐알픽 서비스 이용약관
(행사 주최자용)
2024. 8월 31일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쇼다(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큐알픽(qrpick.kr)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사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서비스"라 함은 전시 및 컨벤션, 각종 회의 및 강의등의 오프라인 행사에 참석한 참석자들이 행사장에 설치된 QR코드등을 통해 접속한 후 인터넷 페이지를 통해 정보 전달 및 첨부 파일, 명함등 연락처등을
문자 및
SNS 메신저, email등으로 쉽게 전달받을 수 있고 정보를 얻기위해 접속한 참석자들의 연락처등을 수집하여 행사 참석자들의 관심 및 각종 행동 정보를 분석하는 서비스입니다.
- "사용자"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및 법인, 법인에 준하는 자격을 지닌 고객을 말합니다.
- 사용자는 행사를 주최하거나 주관, 업무를 대행하는 역할을 하는 “행사 주최자”와
전시, 컨벤션, 회의 회의장 등에서 홍보/세일즈 부스등의 공간을 이용하거나, 정보, 강연 등을 제공하는 “행사 참여자” 그리고 행사를 방문하여 전시, 컨벤션 참여자로부터 관련 정보를 획득하고자 하는 “행사
방문자”로
나누어 지며 본 약관은 “행사 주최자”를 대상으로 규약을 정하는 약관입니다.
- 사용자는 행사를 주최하거나 주관, 업무를 대행하는 역할을 하는 “행사 주최자”와
전시, 컨벤션, 회의 회의장 등에서 홍보/세일즈 부스등의 공간을 이용하거나, 정보, 강연 등을 제공하는 “행사 참여자” 그리고 행사를 방문하여 전시, 컨벤션 참여자로부터 관련 정보를 획득하고자 하는 “행사
방문자”로
나누어 지며 본 약관은 “행사 주최자”를 대상으로 규약을 정하는 약관입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사용자ID”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사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사용자”가 선정한 문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게시물"이라 함은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와 관련해서 제공하는 정보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결제”라 함은 “사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일정 금액을 “회사”가 지정하는 결제수단을 통해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관련 법령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사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공지합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시행일자 7일전부터 시행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사용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 “사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사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사용자”에게 사전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른 시행일자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 “사용자”가 “회사”와 개별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 등(이하 "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되는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운영정책 등 개별적 합의가 우선합니다.
-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 “회사”와 “사용자” 사이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라 함)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를 한 다음 가입 신청을 하고,
그에 대해 "회사"가 이용 승낙을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절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가입신청의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그 밖에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있는 경우
- “회사”는 회사정책에 따라 “사용자”를 구분하여, 향후 이용시간, 이용횟수, 이용 가능한 서비스 기능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 (정보 수집 및 위탁)
- “사용자”는 자신이 수집한 타인 (개인 및 법인)의 정보를 다음과 같은 조건에 따라 “회사”에게 위탁하여야 합니다.
- 위탁의 목적 및 범위 : “회사”는 “사용자”가 수집한 타인의 정보는 “서비스”를 원활하게 하기 위한 업무의 처리를 위함이며 정보를 활용한 정보의 가공 및 데이터 분석, 이외 정보 사업을 위한 데이터 가공” 등 각종
서비스 및 사업을 위한 제 3자 제공, 그 외 “서비스”의 운영ᆞ보수ᆞ유지 등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제반 업무를 말합니다.
- 위탁하는 정보
- “행사 주최자”
회사 및 법인명, 대표자명, 주소, 연락처 (전화번호 및 이메일등), 사업자 등록번호, 담당자 명, 담당자 연락처 (전화번호 및 이메일등), 행사를 위한 각종 정보 및 컨텐츠등
-
“행사 참여자”
회사 및 법인명, 대표자명, 주소, 연락처 (전화번호 및 이메일등), 사업자 등록번호, 담당자 명, 담당자 연락처 (전화번호 및 이메일등), 행사를 위한 각종 정보 및 컨텐츠등
-
“행사 방문자”
방문자 이름 혹은 닉네임, 연락처 (전화번호 및 이메일등) 성별, 나이 관련 정보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고시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ᆞ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 제한: “회사”는 제1호에 따른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사용자”가 위탁한 정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다만, 해당 정보의 비식별화 조치(마스킹 처리 또는 집단적 통계처리등)를 거쳐 이용하는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관리ᆞ감독: “사용자”는 “회사”에게 자신이 위탁한 정보 처리 현황 및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 여부 등을 관리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는 제1항에 따라 위탁된 정보에 관하여 다음 각호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고 이를 “회사”에게 보증하여야 합니다.
- 위 정보가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적법하게 수집되었을 것
- 위 정보 처리에 관하여 “사용자”가 “회사”에게 한 지시(구두, 서면 또는 “서비스”를 통한 지시 모두 포함)가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적법한 것일 것
- “사용자”는 제2항 각호 중 어느 하나를 위반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여야 하고, “회사”는 지체없이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사용자”가 본조 제2항을 위반함으로써 “사용자” 또는 사용자가 위탁한 정보의 주체, 그 밖에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 “회사”는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사용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사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사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9조 (사용자의 의무)
- “사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가입신청 또는 정보 변경을 목적으로 “회사”에 개인정보 등록 시 실명이 아닌 정보 또는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다른 “사용자”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전화번호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사용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 디자인물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거래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 및 제공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또는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또는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가하는 행위
- 제3자를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여 제3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 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하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 역설계, 소스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의 유출 및 변경,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또는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거나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명함 등 정보를 등록하거나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사용자”는 “회사” 홈페이지 상의 공지사항 및 이용약관의 수정사항 등을 확인하고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0조 (서비스 판매에 대한 사용자와의 정산)
- “사용자”가 “서비스”를 사용하고 이를 통해 발생한 수익에 대해서 “회사”는 “사용자”에게 수수료를 지급하며 지급의 기준은 전체 수익에 30%로 하되 협의를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수수료 지급을 위한 수익의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행사 참가자”의 “사용자”가 주최한 행사에 참여하여 “회사”에 지불한 서비스 이용료
- “행사 참가자”가 “사용자”가 주최한 행사에 각종 홍보를 위해 행사를 방문한 “행사 방문자에게 광고 및 홍보를 위해 “회사”에 지불한 비용
- 기타 추가적인 사업모델로 발생된 수익은 별도 협의
- 발생된 수익 및 지급을 위해 “회사”는 “사용자”에게 수익 및 지급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는 정산 자료를 제공합니다.
- “사용자”는 발생한 수익과 수수료에 대한 일체의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밝힐 수 없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제공시간 및 중지)
- “회사”의 “서비스”는 최대한 “사용자”의 사정에 맞추어 운영되지만 운영상 24시간 365일 연중 무휴로 제공되지 않으며 “사용자”의 “서비스” 운영 시간 요구에 응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보통신설비 등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각종 버그 패치,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정 기간 또는 특정 시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제1항 단서의 경우 “회사”는 그 내용 및 시간을 서비스 페이지등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시한 바에 따릅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 “사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등 “회사”가 정한 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 필요한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적으로 수정, 추가, 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그 변경 7일 이상 전에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및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사용자”에 대한 통지에 갈음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기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3조 (게시물의 관리)
- “사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또는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의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와 “사용자”는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제1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특정 게시물에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권리의 귀속)
- “서비스” 및 “서비스” 내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 등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사용자”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사용자”가 “회사”에 위탁하기 위해 생성된 정보는 “사용자”의 소유물로 권리가 귀속됩니다. 단 “사용자”의 위탁을 받아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통하여 변경된 정보는 “회사”에 저작권이
부여됩니다.
제15조 (사용자의 계약해제·해지 등)
- “사용자”는 언제든지 정해진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 “사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사용자”의 정보는 법률이 정하는 시기 이내에 소멸됩니다.
제16조 (책임의 한계)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사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회사”와 “사용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회사”와 “사용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1심 소송에 관한 전속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18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호 : 주식회사 쇼다
주소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3길 48 5층 508호(구로동, 대륭포스트타워 7차)
대표전화 : 02-521-8526
이메일 주소 : support@qrpick.kr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24. 8. 31.부터 시행합니다.